본문 바로가기
게임 칼럼

포켓몬 카드 게임 입문자 뉴비를 위한 티어덱 카드 소개 : 미래 바렛(미래 박스) 덱 소개

by 선인장물망초 2024. 4. 17.
반응형

안녕하세요. 이번 글에서 알아볼 포켓몬 카드게임 티어덱은 바로 무쇠손 ex를 주축으로 사용하는 미래 바렛(미래 박스)덱입니다. 덱 이름답게 미래 카드 시너지를 이용해 싸우는 덱입니다.

가장 먼저 어태커인 무쇠손 ex입니다. 감사 앰플리파이로 상대 포켓몬을 기절시켰다면 프라이즈를 1장 더 가져오는 놀라운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. 파격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는 만큼 4개의 에너지를 요구하며, 데미지도 120으로 조금 아쉽습니다. 하지만 미래 바렛덱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카드들을 다수 채용하고 있습니다.

먼저 타점 자체를 강화시켜주는 카드들입니다. 무쇠감투 ex는 특성 코발트 커맨드로 미래 포켓몬의 기술 데미지를 +20해줍니다. 필드에 무쇠감투가 여러 장 있어도 전부 중첩이 되기 때문에 감사 앰플리파이의 타점을 훌륭히 강화시켜주는 카드입니다.

 

 부스트 에너지 미래는 붙이고 있는 미래 포켓몬이 후퇴에 필요한 에너지가 없어지며, 타점 또한 +20 강화해줍니다. 포켓몬의 도구는 한 장밖에 붙일 수 없어서 무쇠감투와 달리 중첩이 되지는 않습니다. 하지만 장착한 포켓몬의 후퇴 비용이 사라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후퇴 비용이 적지 않은 미래 포켓몬들을 자유롭게 후퇴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
 미라이돈과 캐처류 카드들입니다. 미라이돈의 엑셀 피크를 후공 1턴에 사용해서 다음 턴 무쇠손 ex의 공격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미라이돈은 1점 포켓몬이라 이 덱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미래 바렛 덱은 카운터 무쇠손 덱이라고 불릴 만큼, 카운터 캐처를 사용하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. 무쇠손 ex의 감사 앰플리파이를 매턴 최소 2장의 프라이즈를 가져올 수 있게 하는 것이죠. 다만 카운터 캐처는 자신의 프라이즈가 상대보다 많을 때마다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, 일부러 자신의 프라이즈를 열세로 만드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. 그러기 위해서 미라이돈을 가장 먼저 기절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. 상대의 프라이즈 플랜을 1-2-2-2로 만들고, 자신은 무쇠손 ex와 캐처류 카드를 활용해 2-2-2로 게임을 끝내기 위해서입니다.

 

 만약 운이 좋다면 일렉트릭 제너레이터 2장을 이용해 후공 1턴부터 감사 엠플리파이를 쓸 수도 있습니다. 다만 이렇게 플레이한다면 후속을 챙기기가 어려우므로 조금 리스크가 있는 플레이입니다. 그래도 상대덱에 따라 충분히 노려볼만한 플레이라고 생각됩니다.

 

 헤비배턴을 무쇠손에게 붙이면, 첫 번째 무쇠손이 기절하더라도 다음 무쇠손에게 안전하게 에너지를 넘겨줄 수 있습니다.

 

 테크노 레이더는 미래의 포켓몬이면 종류 상관없이 2장까지 패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초중반 전개에 아주 유용한 카드입니다.

소량 채용되는 범용 아이템입니다. 덱에는 기본 포켓몬만 투입되기 때문에 네스트 볼로 덱에 있는 모든 포켓몬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 하지만 필요없는 카드를 버리고 미래 포켓몬을 두 장까지 가져올 수 있는 테크노 레이더가 있기 때문에 1장 정도 채용되는 편입니다.

 

로스트 스위퍼로는 감사 엠플리파이로 일격에 쓰러뜨릴 수 없게 만드는 도구를 떼어내 기점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상대의 스타디움을 제거하는 용도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.

 

 서포트 외에는 드로우를 많이 보기는 어려운 덱이라 안정성을 높여줄 수 있는 포켓기어를 채용하기도 합니다. 역시 1장 정도 채용됩니다.

 미래 바렛덱에서 사용되는 서포트 카드들입니다. 게임을 길게 가져가고 싶지 않으므로 언제든지 7장 드로우를 볼 수 있는 박사의 연구를 채용합니다. 초반 전개든 게임 운영이든 유용한 아이템과 도구가 많기 때문에 페퍼를 풀투입하는 레시피가 많습니다. 모야모 또한 박사의 연구처럼 패 교환 용도로 사용 가능하고, 중요한 순간에 상대의 패를 견제해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채용됩니다.

 

 미래 바렛덱은 무쇠손으로 어떻게든 매턴 2장씩 프라이즈를 가져온다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승리 플랜이 있기 때문에, 초보자들도 무리없이 굴릴 수 있는 덱이라고 생각합니다. 다만 손패를 풀어나갈 수 있는 수단이 적어서 첫 손패의 운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기도 합니다. 이러한 점을 참고해서 자신에게 맞는 덱을 선택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
반응형